[국내]1박 2일 전주 여행기! -한옥마을 & 시내

2018. 4. 7. 00:31
반응형

[국내]1박 2일 전주 여행기! -한옥마을 & 시내





서울에서 가깝고도 먼 전주 !


기회가 생겨서 이번에 드디어 가게되었다.


1박 2일 코스로 잡아놓고 계획을짜고 


고속버스모바일 어플을 이용하여 예매도 하고!


두근거리는 마음을 안고 출발!




<센트럴시티터미널1/2>

고터가 이런식으로 바뀌었는지 몰랐었다,..

언제 리모델링되었는지 역에서 바로 가도록되어있고,,

굉장히 깔끔하게 잘되어있었다.


<센트럴시티터미널2/2>

각종 가게들도 많고 쉴공간이 충분하여 좋았다.


<휴게소>

휴게소에서 혹시나 버스를 놓칠까 한컷..

평균 2시간 40분이면 도착할 거리지만,, 주말인지라 3시간 20분정도 걸렸다..ㅠ



<한옥마을 다우랑>

전주에 오자마자 한옥마을로 고고!

우선 배가 고프니 요기거리로,, 유명한 수제만두!!

외관부터 한옥마을이 물씬,,


<한옥마을 다우랑>

점심시간이여서 그런지 줄이 짧아서 금방 겟!


<한옥마을 다우랑>

새우만두 튀김만두 만또 등등 만두종류만해도 10가지가 넘는!

고르는 맛이다양하였다.


<한옥마을 다우랑>

결정! 곧바로 밥을 먹으러 갈거기떄문에 간단하게 요기,,,

평소에 줄이길기떄문에 줄이 짧을때 치고빠지는것도 하나의방법이다.

또한 구매하고 바로앞에 전자렌지가 있어 

취향따라 선택할수있다.


<한옥마을 족떡이네>

전주하면 비빔밥이 먼져 생각나지만

사실 한옥마을에는 베테랑 이라는 쌀국수집과

떡갈비가 유명하다! 

그래서

떡갈비로 유명한 족떡이네로 고고!


<한옥마을 족떡이네>

내부는 한옥 스럽게 꾸며놓았으며,

좀,, 구석자리에 앉아서 조용한것좋았으나

분위기를 다못느낀건아쉽,,


<한옥마을 족떡이네>

밑반찬은 다음과같이 두둑히!

리플도 맘껏!

참고로 국수와 공기밥 중 선택할수있으니 취향껏 선택하면될듯하다.
(개인당)


<한옥마을 족떡이네>

떡갈비와 보쌈의 만남

겉보기엔 양이적어보였지만,, 막상먹어보면

배가 터질것같은양이였다.

맛도 쏘쏘!


<한옥마을>

한옥마을은 매우 크기떄문에 걸어서는 전체를 다 구경하긴힘들고

바이크 등 이동수단을 빌려서 구경하는것도 하나의방법!

재미와 눈을 즐겁게 해주는 !

1시간에 2만원 가량하며 

솔직한 생각으론 1시간이면 충분하다.


<한옥마을 포토존_성당>



<한옥마을 포토존>

한복도 빌려서 기분 만끽 !! ㅎㅎㅎ

한복역시 가격은 1시간에 만원~ 만오천원꼴이며

한복을 입고 카페나 식사를 하지않을경우엔 1시간이면

사진찍고 간식먹고 그러면서 놀수있으며

옷위에 입는 간편한 개량식으로되어있어

환복이 편리하다.


<한옥마을 포토존>

사진은! 언제나 기가막히게 찰칵.


<한옥마을 포토존>


<한옥마을 포토존>


<한옥마을 문어꼬치>

한옥마을의 간식 먹거리 ! 문어꼬치!

줄도길고,, 양도적고 가격도 별로

솔직히 타꼬야끼가 훨씬맛있다.

(냉정)


<한옥마을 문어꼬치>

비주얼은 굳,,

위에말했듯이 별로지만 놀러왓을때

한번 먹어볼만한정도,.


<한옥마을 한스&디저트>

한옥마을에 풍년제과 초코파이도 엄청많았지만

이건 너무나 유명하니 제외하고,,(물론 구매는함,ㅎㅎㅎ)

또 다른맛집 한스&디저트!



<한옥마을 문어꼬치>

다양한 빵들이 준비되어있으며 초코파이도 다양한 맛이있어

색다른느낌을받을수있다.

가성비도 좋은편이며 맛도 좋았음 ! ㅎㅎ


<전북대 산책로>

여행 이틀차 ! 전북대와 전북대 앞 시내 탐방으로 결정!

산책로가 잘구비되어있었으며 마침 벚꽃이 펴서 포토존이 알아서만들어짐 ㅎㅎ


<전북대 정문>

전북대는 처음와보았는데 일반 대학교랑 비슷한 느낌!


<전북대 앞 시내>

생각보다 번화가가 컸으며 없는게 없었다.

시내에 오니 그냥 서울에 와있던거같은 느낌은 

조금 아쉬웠,,  


<전주고속버스터미널>

집으로 돌아가는길 !

마찬가지로 고속버스모바일 어플을 이용하여 집에갈시간을 예매하구 

시간에 맞추어도착..


<전주고속버스터미널>

아쉬움을 뒤로 하고 집으로 고고고 !

구조는 센트럴이랑 별차이가 없었다..

집에가는길에도,,, 차가 3시간 30분걸린건 함정 ㅠ




p.s 전주 시내는 서울과 별다름없으므로 시내보다는 한옥마을 등 문화 탐방이나 남부시장등으로 맛집코스가

더욱 좋아보인다. 그래도 전주시내의 느낌을 받아보고싶다면 전북대앞이 가장 

젊음을 느낄수있는 곳이라 하니 이곳을 추천하며

한옥마을은 이건 반드시 봐야되 라고 할만한건없었지만 그 분위기가 

또다시 방문하고 싶게 만드는 곳이였던것같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