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m 솔직 후기 및 공략

2017. 12. 3.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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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m 솔직 후기 및 공략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테라m이 출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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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rios.tistory.com/admin/entry/post/?id=113&type=post&returnURL=%2Fmanage%2Fposts%2F



에서 무과금 유저도 즐길수있는 게임을 만들겠다!


직업간 불균형은 없다!


매번 넷마블의 농간에 당해왔지만 이번만은 그말을 믿고 ,,,


게임을 시작하였다...


물론 저중에 걸리는말이있다..


당연히 최고 매출을 목표로하고있다! << 이말,,, 위의 말들을 한번에 종결시키는듯한말,,,


그래도 한번은 믿고 진행하였다


물론 리니지m 때 처럼 정말 게임이 재미있다면 즐기는 정도의 과금은 진행하려했던 생각도있었다,,


자 이제 게임을 시작해보자,





<캐릭 육성 후 퀘스트 진행>

초반에는 기존 MMORPG 처럼 하나하나 설명을 들어가며 

메인 퀘스트만 깨며 진행을하였다

꽤나많은 스킬들과 방어,도발등 기존에 보기 힘들었던 설정들이 보여 참신하였다.


<스토리>

전반 적인 스토리 진행과 화질 또한 만족하였으며

타격감은 기존 게임중 최강이였던것같다.

직업 특성일수도있겠지만 

때리는맛이 일품



<스킨>

기존에 없던 시스템,, 스킨! 과금을 유도한것이 다분했고

심지어 스킨에 능력치가 붙어있어서 없으면 매우 불리할것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일단은 무료로 랜덤스킨 2개를 주어 느낌을 확인 할수 있었고

필자 뿐만아니라 다른 유저들역시 자신의 개성을 살리는것에 돈을 쓰는것은 괜찮은 투자라생각하고

일단 넘어갔다,,


<과금유도>

장비, 장신구, 컬렉션,재료, 탈것, 재화, 특수, 스타일 테라의 모든 컨텐츠 중에

가장 신경쓴부분이다,

무료로 진행할수있는건 고급장비 소환 24시간에 한번 

고급~전설까지 나오는 소환권 하나뿐이며 

나머진 Only 과금이다 심지어 과금없이는 얻지도 못하는 것도 많으며

과금 유도를 정말장난아니게했다는점에서 이미 실망을 많이하였다,,

위에서 말한 최고매출을 목표로 하고있다. 를 어김없이 보여주는 장면이다.

리니지m도 과금 유도 많긴하지만 초반부터 이러진않았는데,,



<뽑기 결과>

필자의 5번의뽑기중 가장 좋은 뽑기 결과이다,

물론 개개인 차이는있어 고급~전설로 필자 주위에도 전설무기, 영웅 무기를 뽑은 사람도 없지않아있다.

그런사람들은 레벨 50까지 진행하는데 별 무리가 없다한다,

하지만 필자의경우는 희귀에서 멈춘 결과로 도감작 및 다양한 컨텐츠를 다했음에도 불과하고

메인퀘스트가 멈춰있는상태이다,


<테라 영웅교체>

테라만의 유일한 신박한시스템 

영웅교체 ! 자신의 닉네임으로 모든 영웅을 새로플레이 할수있으며

필자같이 저주받은 캐릭터를 하는경우 팁을 준다면

본캐를 40~45정도 찍어보고 우선 게임을 익한다음

각 부캐들의 레벨을 13으로 만들어(약 30분소요) 무료 뽑기를 진행한다,

그중 가장 영웅이상의 무기가 나온 캐릭터를 메인캐릭터로 진행하여 

하는 방안이있다, 


<부캐 뽑기결과>

망캐가 있듯 축캐도 있다,

전설이떳으면 좋았을것같지만 우선은 영웅템이 나온것만으로도 게임 진행은

훨씬 수월하다,



<랭커>

필자 서버의 랭킹1등의 모습이다,

우선 맞추기 힘든 배경템을 그것도 셋트로 올s 신화로 맞추어진 상태이다

물론 헤비과금러라면 투자한만큼 빛을 보는게 당연하다 생각한다,

하지만 무과금러 기준 고투력 20~30만 투력일때 1등투력이 130만이라는건,,

(리니지M 1등투력 130만 시절기준 무과금 고투력이 약80만이였다)

밸런스조정이 많이 안맞는다는 생각도 조금은든다







p.s 작성한 글을 읽다보니 계속 징징거렸지만, 그만큼 기대하였던 게임이라 실망도 컸던것같다

테라m 의 솔직한 후기는 한마디로 표현 가능할것같다

테라의 모습을 빌린

중국산 양산형 R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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